카테고리 없음

맥북 스크롤 방향 변경

abc0123 2018. 4. 1. 09:53
반응형

맥북 스크롤

 

맥북을 처음 사용하면서 적지 않게 당황해던 것 중 하나가 스크롤의 방향인데요. 아마 이 글을 제목으로 찾아서 보고 계신 분들이라면 저처럼 맥북 초보님이실 테고 기존에 사용하던 방향과 반대로 움직이는 스크롤 때문에 당황하고 계실게 눈에 보이네요. 저도 그랬으니까요.ㅎ

 

왜 이렇게 초기 설정이 되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뭔가 장점이 있을려나요? 여하튼 저는 그동안 익숙했던 기존의 방향으로 바꿔서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. 혹시 그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까 해서 간단하게 정리를 해봅니다.

 

이 맥북 스크롤 방향은 시스템 환경설정의 마우스에서 옵션 하나만 해제해주면 반대로 바뀌게 됩니다. 일단 시스템 환경 설정으로 이동할게요.▼

시스템 환경설정

 

DOC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해서 이동하던지 상단 메뉴 막대의 사과 메뉴를 클릭해서 이동하면 됩니다.▼

메뉴바에서 이동

 

 

가운데에 마우스가 보이네요. 선택해서 메뉴들을 살펴볼게요.▼

마우스 메뉴

 

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건 맥북 AIR 2015인데 사용하고 있는 맥북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는 있겠지만 [스크롤 방향: 자연스럽게]라는 옵션은 쉽게 찾을 수 있을 겁니다.▼

자연스럽게

 

지금 현재 맥북에 저 옵션이 체크되어 있죠? 저게 체크되어 있으면 스크롤이 반대로 움직입니다. 그림처럼 해제를 하면 익숙한 방향으로 움직이게 될 거예요. 그 외에 마우스 관련 다른 옵션들도 여기서 설정하면 되겠죠? 사용하기 편한 대로 변경해보셔요.

 

이렇게 해서 맥북 스크롤 방향 바꾸는 과정을 알아봤는데요. 처음 맥북을 사용할 때 스크롤 방향이 기존에 사용하던 방향과 달라서 당황했던 게 생각나서 정리를 해봤네요. 수고하셨습니다.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