카테고리 없음

윈도우10 바탕화면 내컴퓨터 안 보일 때

abc0123 2018. 6. 4. 17:39
반응형

윈도우10 바탕화면 내컴퓨터 안보일때

 

Win7을 쓰다가 윈도우10으로 넘어와서 처음에 적지 않게 당황했던 것 중 하나가 바탕화면에 내 컴퓨터가 보이지 않는 것이었는데요. 내컴퓨터를 찾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래도 바탕화면으로 꺼내놓고 사용하는 게 좋겠죠? 후다닥 옮겨보죠.

 

▼ 일단 제가 사용하는 OS는 윈도우10 PRO 버전입니다. (혹시 다른 버전과 약간의 차이가 있을지 몰라서 언급을 하고 넘어가네요.)

윈도우10

 

▼ 이제 숨어있는 내컴퓨터(내PC) 아이콘을 꺼내기 위해서 바탕화면 빈 곳에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합니다. 그림과 같이 몇 개의 메뉴가 보이는데 그중 [개인 설정]을 선택합니다.

개인설정

 

 

▼ 제가 다른 버전은 사용해보지 않아서 아래 설정 메뉴들이 똑같을지 정확히는 모르겠네요. 혹시 약간 구조가 다르더라도 그램에서 표시한 것처럼 [테마로 이동] 메뉴를 찾으시면 됩니다.

테마

 

▼ 테마 관련 메뉴로 들어오니 관련 설정 중에 [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] 메뉴가 보이네요. 여기서 변경을 해주면 되거든요. 해당 메뉴를 선택해볼게요.

바탕화면

 

▼ 많이 낯이 익은 화면이 뜨죠? 이전 버전을 사용하면서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을 설정할 때 한 번씩은 보셨을 화면이 나타나고 그 안에서 내 컴퓨터, 휴지통, 제어판 등 바탕화면에 표시할 아이콘을 선택하고 [확인]하시면 안 보이던 녀석들이 바탕화면에 나타납니다.

컴퓨터

 

▼ 아무것도 아닌 과정이지만 저는 윈도우10 처음 사용할 때 이거 혼자 찾다가 살짝 짜증이 날뻔 했던 기억이 있어서 정리를 해봤습니다.

바탕화면 아이콘

 

이렇게 해서 윈도우10 바탕화면에 내컴퓨터 아이콘이 안 보일 때 가져오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. 수고하셨어요.

반응형